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개발 언어
- 정보처리기사
- 프로그래밍 언어
- 말의품격 이기주 힐링 책 도서
- 정보처리기사 후기
- Language
-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 2018 정보처리기사
- 언어 순위
- 변화
- 필기
- 언어
- 정처기 실기
- 정보처리기사 공부법
- 정처기 공부법
- 2018 정처기
- 정처기 필기
- 주짓수
- 프로그래밍
- 순위
- 브라이언 오르테가
- 2017티스토리결산
- 2017
- 정처기
- 실기
- 정처기 후기
- 점유율
- 개발 언어 순위
- 시나공
- 그레이시
Archives
- Today
- Total
Enjoy what you do!
OpenGL glLoadIdentity, gluLookAt 본문
glLoadIdentity();
glLoadIdentity — replace the current matrix with the identity matrix
현재 행렬을 단위 행렬로 초기화한다.
따라서 lookat을 하고 초기화를 하면 시점 또한 초기화 되버린다.
따라서 초기화 후에 gluLookAt(); 을 써주자.
gluLookAt();
lootAt 함수는 카메라 좌표계를 설정하며 관측공간(glortho, glperspective)은 세계 좌표계가 아닌 카메라 좌표계로 설정된다.
따라서 관측공간 설정 할때는 카메라 좌표계가 전역 좌표계와 거리가 멀다면 관측공간을 크게 설정해줘야한다.
관측 공간이 전역좌표계로 적용된다 오해하고 공간을 작게 설정한다면
물체는 저멀리있는데 카메라 근처에서만 관측해버리는 꼴이니 물체가 보여지지 않는다.
(혹여나 물체가 보이지않는 상황이라면 위의 상황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리고 순서는 카메라 시점부터 set하고 그림을 그려주자. (gluLookAt 호출 한 다음에 darw로 그려주자.)
'컴공 여러가지 > Open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j 파일 이란 (0) | 2018.05.29 |
---|---|
opengl api 한글번역 (0) | 2018.05.03 |
읽어볼거 (0) | 2018.05.02 |
opengl 좌표계변환, 물체변환 순서 (2) | 2018.04.24 |
opengl glMatrixMode 모드 3가지 (0) | 2018.04.1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