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정처기 후기
- 프로그래밍 언어
- 필기
- 언어 순위
- 그레이시
- 주짓수
- 개발 언어
- 프로그래밍
- 정보처리기사 후기
- 정보처리기사 공부법
- 순위
- 정처기 필기
- 시나공
- 개발 언어 순위
- 정보처리기사
- 2017티스토리결산
- 2017
- 변화
- 정처기 공부법
- 말의품격 이기주 힐링 책 도서
- Language
- 언어
- 2018 정처기
- 2018 정보처리기사
- 실기
- 정처기 실기
- 점유율
-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 정처기
- 브라이언 오르테가
- Today
- Total
Enjoy what you do!
씨샵 이벤트 발생과 처리 본문
namespace 닷넷_연습1 //예제는 click 이벤트를 들었습니다.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textBox1_KeyDown(object sender, KeyEventArgs e) //엔터키 눌렀을시의 동작
{
if (e.KeyCode == Keys.Enter)
button3.Click += new EventHandler(aaa); //textbox에서 엔터키를 누르면 이벤트가 축적된다. +=는 축적, -=는 감소다.
} //즉 엔터키 한번누르면 이벤트 1번축적, 2번 누르면 2번 축적된다.
//aaa는 이벤트발생 시 동작하는 정의해둔 함수이다.
private void button3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
public void aaa(object sender, EventArgs e)
{
MessageBox.Show("dddd"); //이벤트발생시 메시지박스를 띄운다. 즉 3번이 축적되었아면 메시지박스가 3번뜬다.
}
}
}
------------------------------------------------timer 클래스의 tick 이벤트 예제이다.------------------------------------
Timer timer = new System.Windows.Forms.Timer();
timer.Interval = 1000;
timer.Tick += new EventHandler(timer_Tick); //마찬가지로 timer_Tick 함수가 축적되고 이벤트발생시 축전된 만큼 이 함수가 동작한다.
// timer.Tick += new EventHandler(timer_Tick); 가 2번실행되면 2번 축전된다.
public void timer_Tick(object sender, EventArgs e) //이벤트 발생시 실행되는 함수를 정의해준다.
{
sec--;
if (sec < 0)
{
timer.Stop();
label3.Text = "틀렸습니다!";
MessageBox.Show("시간이 지났습니다!");
return;
}
label3.Text = "남은 시간 = " + sec;
}
출처 : 내가씀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샵C# equals referenceequals 차이 (0) | 2017.11.12 |
---|---|
씨샵 자바 차이 (0) | 2017.11.06 |
씨샵 엔터키 누를시 이벤트 (0) | 2017.10.02 |
씨샵 timer 3가지와 그 차이점 (0) | 2017.10.02 |
C#씨샵 form Timer 팁 (0) | 2017.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