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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정사영투시 reshape 해주기 본문
1. 윈도우 크게에 따라 reshape 하기
void myReshape(GLsizei w, GLsizei h) //w,h 는 윈도우 창의 넓이,높이 이다.
{
glViewport(0, 0, w, h); //그냥 윈도우 크기대로 뷰포트 해줌
glMatrixMode(GL_PROJECTION);
glLoadIdentity();
if (w <= h) //정사영 투시 벡터에 윈도우 비율을 곱해서 reshape
glOrtho(-2.0, 2.0, -2.0 * (GLfloat) h / (GLfloat) w, 2.0 * (GLfloat) h / (GLfloat) w, -1.0, 1.0);
else
glOrtho(-2.0 * (GLfloat) w / (GLfloat) h, 2.0 * (GLfloat) w / (GLfloat) h, -2.0, 2.0, -1.0, 1.0);
glMatrixMode(GL_MODELVIEW);
glutPostRedisplay(); //플래그 설정했다가 이벤트 루프 마지막에 디스플레이해라.
}
// glortho는 정사영 투시 벡터이다. glortho2d는 마지막 매개변수 두개( near,far )가 -1,1로 디폴트되있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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