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프로그래밍
- 정처기 실기
-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 Language
- 정보처리기사
- 개발 언어
- 정보처리기사 후기
- 언어
- 정처기
- 정처기 필기
- 2018 정처기
- 프로그래밍 언어
- 정처기 공부법
- 그레이시
- 언어 순위
- 필기
- 브라이언 오르테가
- 2017
- 순위
- 2017티스토리결산
- 실기
- 점유율
- 변화
- 주짓수
- 시나공
- 개발 언어 순위
- 말의품격 이기주 힐링 책 도서
- 정처기 후기
- 2018 정보처리기사
- 정보처리기사 공부법
- Today
- Total
목록2018/04 (11)
Enjoy what you do!
오픈지엘에서는 변환 순서가 거꾸로 적용된다오픈지엘에서 변환은 곧 세계좌표계와 모델 좌표계의 분리이다. 변환 시에 CTM 에 변환행렬들을 곱해서 메트릭스를 만들고( 이게 좌표계변환 ) CTM에 모델메트릭스를 곱해서 물체변환 해준다. 자, 설명들어간다 입벌려라 CTM = I 에서 translate 하고 rotate 한다고 치면 CTM = I*T*R 이 된다. 즉 좌표계변환은 T하고 R한다. 좌표계변환은 함수호출 순서대로 적용된다. 점 p 를 p’로 옮겼을때 P’ = T*R*P 가 된다 ( P’ = CTM*P 이므로 ) ( 이게 물체 변환이다.CTM 만든게 좌표계변환.CTM에 현재 행렬을 곱해서 물체 변환해주면 이게 모델 변환. ) 그러니까 p가 있는 오른쪽 부터 행렬을 계산(곱)하니 Rotate부터 되고 T..
http://avilos.codes/programming/java/java-interface/
#include float hour, minute, second;long t;int h; t = time(0); hour = (float)t / 3600;h = (int)(hour+9)%24; //시간, %12하면 12시간단위로 나옴, +9해주는 이유는 영국시간 기준이라 한국시간으로 변환위해 9시간더해줌minute = (float)(t % 3600) / 60; //분second = (float)(t % 60); //초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https://skyfe79.gitbooks.io/opengl-tutorial/content/chapter9.htmlvoid glRotatef( GLfloat angle, GLfloat x, GLfloat y, GLfloat z )윈도우 창에서 z축 양의 방향은 화면에서 화면 밖방향(사람 방향). (그러니까 시계같은건 -1곱해서 회전해줘야 시계방향으로 돈다.)
ctrl + 방향키 : 셀 맨 끝으로 이동ctrl + 마우스클릭 : 셀 중복 선택shift + 방향키 : 셀 한개씩 중복선택shitf + 마우스클릭 : 클릭한 셀 시작부터 끝까지 셀 전체 선택 Alt + ↓ : 입력된 내용 중 데이터 선택ctrl + A : 전체 셀 선택. 표 안에서 하면 표 전체 선택.ctrl + A : 함수 작성 시 함수 인수 보기. 함수 마법사 켜기. ctrl + D : 윗쪽 내용 바로 복사붙여넣기ctrl + R : 왼쪽 내용 바로 복사붙여넣기ctrl + Enter : 드래그해서 내용 입력하고 ctrl+Enter 해주면 모든 셀에 입력됨 ctrl + ` : 셀의 수식들을 보여준다.f4 : 셀을 참조할때 절대주소, 혼합주소로 바꿔준다. ($를 자동 추가해준다.) ctrl + ; : 현..
http://twlab.tistory.com/24
1. OpenGL glLogicOp란 ? glLogicOp 함수는 컬러 인덱스 렌더링을 위한 논리적 픽셀 연산을 한다. glLogicOp는 들어오는 색상 RGBA 색상과 프레임 버퍼의 해당 위치에서 RGBA 색상간에 적용되는 논리적 연산을 한다. 다음은 매개변수 옵션들 몇가지이다. GL_CLEAR 0GL_SET 1GL_COPY sGL_NOOP dGL_XOR s ^ d s represents the incoming color and d represents the color in the frame buffer.여기서 s는 그리는 색이고, d는 프레임 버퍼 그러니까 배경색이다.그리는 색과 배경색을 논리 연산하는거다.그리는 색인 흰색 RGB(1,1,1)와 배경이 노란색 RGB(1,1,0) 라면 XOR 는 파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