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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glLoadIdentity, gluLookAt
glLoadIdentity();glLoadIdentity — replace the current matrix with the identity matrix 현재 행렬을 단위 행렬로 초기화한다. 따라서 lookat을 하고 초기화를 하면 시점 또한 초기화 되버린다. 따라서 초기화 후에 gluLookAt(); 을 써주자. gluLookAt(); lootAt 함수는 카메라 좌표계를 설정하며 관측공간(glortho, glperspective)은 세계 좌표계가 아닌 카메라 좌표계로 설정된다. 따라서 관측공간 설정 할때는 카메라 좌표계가 전역 좌표계와 거리가 멀다면 관측공간을 크게 설정해줘야한다.관측 공간이 전역좌표계로 적용된다 오해하고 공간을 작게 설정한다면물체는 저멀리있는데 카메라 근처에서만 관측해버리는 꼴이니 물..
컴공 여러가지/OpenGL
2018. 5. 8. 02:05